2014년 9월 처음 시작했던 포럼이 어느덧 네 번째 해밀포럼이 되었습니다.

2014년도 마지막 포럼은 김지형 해밀 연구소장님을 모시고 "노동판례 바로 읽기 : 회고와 전망을 곁들여"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. 뜻깊은 자리인 만큼 해밀의 명 사회자로 정평이 난 김진 변호사님을 사회자로 모시고 네 번째 해밀포럼을 시작하였습니다.

 

IMG_2968.JPG

 

포럼을 시작하기 전에 김밥을 먹으면서 자리게 함께 하신 분들과의 인사 타임을 가졌습니다.

지난 포럼 사회를 맡아 주신 김도형 변호사님(사진 왼쪽)과 해밀의 부소장님이신 김성수 변호사님(사진 오른쪽)이십니다.

layout 2014-12-29.jpg

 

지난 포럼 때 참석해 주셨던 분들의 얼굴도 보이고, 이번 포럼에 처음 참석하신 회원님의 얼굴도 보입니다. ^^

layout 2014-12-29 (1).jpg

 

오늘 포럼의 주인공이신 김지형 연구소장님과 사회를 맡아 주신 김진 변호사님이십니다.   

김진 변호사님 옆에는 해밀의 공익사업분과장님이신 김선수 변호사님께서 자리하고 계십니다.

IMG_3003.JPG

 

먼저 하나의 대법원 판례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간략히 개괄해 주시고, 대법원에서 관여했던 몇몇 노동판례들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. 노동판례에서 읽히는 경향성 및 뜨거운 감자로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다수의 노동판례들에 대해서 회고와 전망을 곁들인 김지형 소장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.

IMG_3012.JPG

 

IMG_3016.JPG

 

IMG_3018.JPG

 

김지형 연구소장님을 모시고 진행한 해밀의 네 번째 포럼에 함께 하신 분들의 모습입니다.

그 어느 자리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대법원 노동판례에 대한 좋은 말씀을 들을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.  

 IMG_3021.JPG

 

IMG_3031.JPG

 

해밀포럼 자리이기도 하지만, 해밀의 송년모임을 겸하기도 하여 정회원님들께서도 참석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.

김남근 변호사님과 정진경 변호사님께서는 포럼에 참석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,

이번 주제에 관하여 좋은 질문을 해 주셔서 김지형 소장님의 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.

layout 2014-12-29 (2).jpg

 

포럼에서 해 주신 좋은 이야기들을 이 지면에 다 실을 수 없어서 아쉽지만,

2014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포럼에서 노동법 및 노동판례를 공부하고 삶속에서 실천하시는 분들과 함께 기분좋은  모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.

IMG_3030.JPG

 

 

포럼을 마치고 나서는 해밀의 회원님들과 함께 조촐한 송년모임을 가졌습니다. ^^

매번 포럼 후 참석하신 분들과 조촐한 뒷풀이를 했던 '어! 포차'에서 송년모임도 함께 했습니다.

최근 <노동을 변호하다>라는 좋은 책을 발간하신 김선수 변호사님께서 송년사를 해 주셨습니다.

IMG_3046.JPG

 

IMG_3049.JPG

 

 

해밀포럼은 2014년도 제4차 해밀포럼을 끝으로 시즌 1을 마치려고 합니다.

1월과 2월은 해밀포럼 시즌 2를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가질 예정입니다.

 

다음 제5차 해밀포럼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.

그동안 해밀포럼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 드립니다.

 

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!!

행복한 2015년 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