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6월에 진행한 제3회 해밀 심화워크숍 - 통상임금의 이론과 실무- 와 지난 10월부터 11월에 걸쳐 3주간 진행한 제4회 해밀 심화워크숍 - 법문서 작성법 라운드테이블-을 무사히 잘 마치고, 함께 해 주신 참가자분들의 수료식까지 잘 마쳤습니다. 


*** 제3회 심화 워크숍 (2017년 6월 19일) ***


6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세 강좌 중

첫번째 강좌인 <통상임금 소송의 실무적 수행방법과 세부 주의사항>을 맡아 주신 강호민 변호사님입니다.

IMG_7949.JPG

해밀에서는 처음 강의를 맡아 주셨는데, 통상임금과 관련된 실무를 담당하시면서 알게 되신 노하우를 많이 공유해 주셨습니다. 유쾌한 강의와 꼭 필요한 실무 팁을 많이 알려 주신 유익한 강의였습니다.


두 번째 강좌는 해밀 아카데미에서 <임금> 강의를 하고 계시는, 자타가 공인하는 통상임금의 전문가이신 김홍영 교수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.

IMG_7952.JPG

전합판결의 법리를 간단히 짚은 후 통상임금에 관한 노사합의의 효력의 신의칙 적용 여부와 관련된 내용과 하급심 판례 경향, 재직자 조건, 일정 근무일수 조건 등의 적용 여부 등에 관한 법리 및 하금심 판결의 경향에 대해 일목요연한 정리와 발표로 첫번째 강좌에 못지 않은 유익한 강의였습니다.


세 번째 강좌는 <통상임금 산정방법>에 대한 내용으로 박은정 교수님께서 마지막 강의를 해주셨습니다.

IMG_7977.JPG

사례와 도식을 통해 통상임금을 산정하는 방법에 대해 칠판에 꼼꼼히 판서해 주시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.

이론으로 보는 것과 실제 숫자를 적용하며 계산하는 산식을 직접 해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강의였습니다.


하루에 집중된 강의였던 만큼 중간 중간 피곤하기도 했지만, 끝까지 함께 해 주신 심화워크숍 참가자들께 해밀에서 드리는 수료증을 증정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. 김지형 연구소장님께서 직접 이번 심화과정에 함께 해 주신 참가자분들께 수료증을 전달해 주셨습니다.

IMG_7982.JPG


더운 여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해 주신 참가자 분들과 함께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었을 통상임금과 관련된 심화워크숍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. 김지형 연구소장님의 말씀을 끝으로 제3회 해밀 심화워크숍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.

IMG_7985.JPG


IMG_7991.JPG




*** 제4회 해밀 심화워크숍 (10/27, 11/3, 11/10) ***


추후 보완